본문 바로가기

포천시

포천시, 학교폭력 대책위원회 회의 개최

포천시, 학교폭력 대책위원회 회의 개최
기사 작성일 : 12-07-23 13:08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0일 시청 시정회의실에서 학교폭력으로 인한 학생들의 자살, 가족관계 균열 등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를 시 차원의 행정적 조치와 병행한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학교폭력 근절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제2차 학교폭력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포천시, 포천교육지
원청, 포천경찰서, 청소년유해환경위원회 및 시민단체 등의 위원들이 참여한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와 위원장인 신석철 부시장의 인사말씀, 교폭력 관련 유관기관(단체)별 추진사항 발표에 이어 학교폭력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활발하게 논의됐다.

 아울러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교육계와 경찰, 시민단체와의 연계대책 방안을 모색해 청소년의 미래와 포천의 미래를 긍정의 미래로 열어가는 소중한 계기를 만들고,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의 그늘에서 벗어날 수 있는 작은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한편 교과부는 어린 학생들이 잇따라 자살하는 등 학교폭력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러 이를 예방하는 내용을 학교에서 체계적으로 가르쳐야 한다며 특히 학생 폭력의 절반 이상이 언어폭력인 점을 감안해 앞으로 초·중·고교 국어과 육과정에서는 ‘바른 언어사용’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최행성 기자  chs67132000@nate.com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