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군뉴스

8사단 16여단과 생활쓰레기 수거 체험 및 서울우유 포천대리점, 사회복지시설에 우유 전달

제8기계화보병사단 16여단(여단장 최용성)은 지난 27일 간부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용역 업체인 갈산환경을 방문해 새벽 청소를 준비하는 환경미화원을 격려하고 생활쓰레기 수거 활동에 동참했다.

이날 체험은 김영길 면장이 지난 4월 일동면 간부공무원 ‘체험! 삶의 현장’시 어려운 환경속에서 맡은바 업무를 묵묵히 수행하고 있는 환경미화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다시 청소현장을 방문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의 주요 시책인 ‘체험! 삶의 현장’의 취지에 공감한 최용성 제8기계화보병사단 16여단장의 의기투합으로 이뤄졌다.


제8기계화보병사단 예하 제16여단은 관내 크고 작은 재난과 재해 발생시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지원활동으로 전국 어느 지역보다 민관군의 상생 발전에 모범이 되고 있다.

최용성 16여단장은 “적극적으로 시민의 곁에서 시민의 삶의 살펴 민관군이 상생하고 더 나아가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길 일동면장은 “삼복더위에 노고가 많은 환경미화원 여러분을 격려하고자 다시 방문했다”며 “앞으로 자주 찾지 못한다 하더라도 환경미화원들의 고충을 마음에 새겨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우유 포천대리점, 사회복지시설에 우유 전달

포천시 신북면 소재 서울우유 포천대리점(대표 김원식)은 최근 장애인 및 노인시설 입소자들을 위해 나눠 달라며 신북면사무소(면장 박진식)에 우유 160개(1000㎖)를 기탁했다.

평소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김원식 대표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된 우유는 신북면에 소재한 중증장애요양시설 노아의집을 비롯해 장애 및 노인시설 9곳에 전달됐다.

박진식 면장은 “이러한 나눔 실천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싹 틔우고 행복을 줄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물품기탁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최행성 기자  chs6713200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