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천시2

포천시 군내면 방위협의회 제50보병사단으로 안보견학 실시

포천시 군내면 방위협의회 제50보병사단으로 안보견학 실시
기사 작성일 : 10-04-09 19:13

포천시 군내면방위협의회(의장 김진태)는 지난 7일 방위협의회 위원 30여명과 함께 대구시에 있는 제50보병사단(사단장 이진모)으로 안보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견학을 실시한 제50보병사단은 포천시 군내면 출신의 이진모 사단장이 지휘하는 군부대로 대구광역시와 경상도를 관할하는 전국 최대의 사단규모이다.

이진모 사단장은 “우리 50보병사단은 위치는 최후방이나 전쟁이 발발하면 최전방으로 나아가는 부대로 최강부대가 되기 위하여 전 군인이 합심하여 주민들의 수호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하며 “안보견학을 위해 멀리 고향에서 이렇게까지 방문해주어 고맙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안보견학에 동참한 위원들은 “군내면 출신의 장군이 직접 군부대 소개와 안내를 해주니 군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에 빨랐으며 더불어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더불어 우리고장에 대한 애향심이 더욱 고취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50사단의 주요현황 및 부대홍보 동영상을 시청하고 부대 시설을 관람했다.

군내면 방위협의회는 국가안보의식 고취와 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매년 안보견학을 실시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판문점견학 및 신북면 기갑여단에서 병영체험을 실시한바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최행성 기자  chs67132000@nate.com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