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천시2

경기도포천교육청 부설 2010년 영재교육원 개강식

경기도포천교육청 부설 2010년 영재교육원 개강식
기사 작성일 : 10-03-23 15:47
"세계를 가슴에 품어라! 우리에겐 꿈이 있다"

경기도포천교육청(교육장 이철웅)은 22일 대회의실에서 2010년도에 새롭게 영재교육원에 입학한 신입생 80명과 학부모, 지도강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0학년도 경기도포천교육청 부설 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가졌다.

 

 

경기도포천교육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수학, 과학 분야 영재학급 초5, 6학년, 중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4학급 80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개강식은 신입생들의 입학선서와 교육장의 입학허가 선언을 통해 영재교육원의 교육과정을 성실하게 수행할 것을 다짐했고 이어서 지도교사 소개, 오리엔테이션, 특강, 지도교사와의 만남 등으로 이뤄졌다.

이철웅 포천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엄격한 선발과정을 거쳐 영재교육원에 입학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면서 "그에 못지않은 책임감을 갖고 감사한 마음으로 사회에 봉사하여야 한다." 고 강조했다.

경기도과학교육원 김명환 연구사는 '왜 영재교육인가?'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성공의 기회는 언제나 눈앞에 있다.'고 격려하면서 세계 각국 창조영재의 성공 비결을 소개하고 "우리 학생들이 리더로서 사회에 공헌하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영재교육을 받으며 모두가 큰 꿈을 가져주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2부 순서에서 지도교사와 만남 시간을 가진 영재교육원 입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새로운 분야를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수업이 기대되며 앞으로 나만의 주제를 선택해서 탐구하고 창의적인 산출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최행성 기자  chs67132000@nate.com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