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방부, 군대 취사병 진검승부 '2013 찾아라! 군대 최고의 요리왕 대회' 개최

'2013 찾아라! 군대 최고의 요리왕' 대회 결승전이 2013년 12월 13일 오후 1시30분 국방부 근무지원단 다목적홀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두 번째인 이번 대회는 참신하고 우수한 군대 요리를 발굴하고 요리사를 꿈꾸는 병사들에게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군에서 선발된 12팀이 11월말부터 12월초까지 예선과 본선을 거쳐 육군, 공군과 해병대 각 1팀이 결승전에 진출했다.


 

이번 대회의 특징은 팀별 창작요리 대결 외에 국민들이 직접 제안한 군 급식 레시피로 대결을 펼쳤다. 병사들의 창작요리와 국민제안 군 급식 레시피를 실제 군 급식 메뉴로 활용한다.


 

국방부는 군 급식 메뉴를 다양화하고 군 급식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하여 지난 11월 온라인으로 군 급식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다. 공모된 160여건의 레시피 중 군 급식 활용 적절성 등을 고려하여 10건의 입상작을 선정했다.


선정된 국민제안 군 급식 레시피 중 최우수작인 '초딩도 만드는 1.5 마약 깐풍기'는 제안자가 직접 이번 결승대회에서 시연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번 대회 결승전의 병사 창작요리는 실제 군 급식 메뉴에 반영된다. 참고로 2012년 대회의 결선 진출작인 '중화식 두부새우볼강정', '두부 김치와 부추된장 샐러드'는 현재 군 급식 메뉴로 활용되고 있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급식을 포함한 장병복지여건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또, 국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해 반영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