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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방민원은 ☎1577-9090(국방국방) 국방민원 콜센터’ 개소…2016년 이후에는 각 군·기관 대표전화 47개도 통합

국방부는 1일 ‘국방민원 콜센터’ 개소식을 하고 국민 중심의 쉽고 빠른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다짐했다.

국방부는 이번 센터 개소에 따라 ‘국방민원 콜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그동안 각각 다른 번호로 운영해 오던 군부대 전화번호 안내와 일반 민원 안내 번호도 ‘1577-9090(국방국방)’으로 통합 운영하기로 했다.

 

국방민원 콜센터가 1일 국방부 민원실 2층에 문을 열어 김광우(왼쪽 맨 끝) 국방부 기획조정실장 등 참석인사들이 개소식을 마친 뒤 콜센터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국방일보)

국방민원 콜센터가 1일 국방부 민원실 2층에 문을 열어 김광우(왼쪽 맨 끝) 국방부 기획조정실장 등 참석인사들이 개소식을 마친 뒤 콜센터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국방일보)

이번 센터 개소에 따라 기초적인 민원은 국방민원 콜센터 상담요원이 1차로 상담하고, 세부적인 정책 사항이나 전문적 상담이 필요할 때는 해당 부서나 군 담당자에게 즉시 연계해 주는 원-스톱(One-Stop) 상담체계를 구축했다.

 

국방부는 아울러 2016년 이후에는 민원 콜 서비스 체계를 더욱 향상해 각 군·기관의 대표전화 47개를 국방민원 대표전화(1577-9090)로 통합할 방침이다.

 

또 전문상담 요원을 양성하는 등 명실상부한 ‘국방민원 콜센터’로서의 위치를 높여갈 계획이다.

2013.07.02 기사제공=국방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