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종합군수학교는 지난 8월 11일 학교 소회의실에서 상지영서대학과 학술교류협약을 체결했다.
학교장(소장 이용석)과 최석식 상지영서대학교 총창을 비롯한 관계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지영서대학교와 학술연구의 교류․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學․軍 교육기관의 상호협력체제 구축을 통한 다양한 교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번 상지영서대학교와 학술교류협약 체결은 종합군수학교가 현재 발달된 민간물류를 벤치마킹하여 군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미래 군수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군 물류시스템의 발전과 관련 교육과목과 과정 등 교육시스템의 발전이 병행되어야 함을 느끼고, 현재 물류학 분야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상지영서대학교와 체결을 실시했다.
한편, 학술교류협약식을 주관한 육군종합군수학교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學․軍간의 Know-How 교환을 통해 군과 사회에서 꼭 필요로 하는 물류분야의 우수한 인력 육성에 획기적인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육군종합군수학교는 앞으로 2012년부터 국방물류 과목을 개설하고, 2013년에는 국방물류 전문가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며, 상지영서대학교와 물류분야와 관련된 전반적인 과제에 대한 공동연구, 민간물류 관련 세미나 참석 및 학회지 발표 등 다양한 상호 교류․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