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전시, 제헌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

대전시는 제63주년 제헌절(17일)을 맞아 나라사랑 마음을 드높이고자 범시민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제헌절 국기게양시간은 각 가정과 민간기업 및 단체는 17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각급학교 및 군부대는 평소대로 낮에만 게양하고, 공공기관은 평소대로 24시간 게양하면 된다.

또 가로기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게양하며, 다만 심한 비나 바람 등 악천후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국기를 게양하지 않는다.

 

특히 이번 태극기 달기 캠페인은 연중 24시간 국기게양제도 시행에 따라 각 가정에서도 제헌절 전날(16일)부터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다.

 

시는 이를 위해 소속직원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 태극기 달기운동에 솔선수범할 것을 권유하는 한편, 국기 청결상태 점검, 훼손된 국기 교체 등 국기관리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또 지역 언론매체, 시 및 구 홈페이지 팝업배너 게시, 도시철도, 시내버스 전광판 등 모든 홍보기능을 통해 태극기 달기를 홍보할 예정이다.

 

게양방법은 집 밖에서 볼 때 일반주택은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며 공동주택은 각 세대별 난간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태극기 청결상태 점검과 훼손된 국기 교체 등을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시내 전역에 태극기 물결이 펼쳐질 수 있도록 태극기 달기 운동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태극기는 시청 및 구청 또는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서 구입할 수 있다.

 

 

육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인터넷 소통모임

Army Suppor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