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군간호사관학교, 여대생 병영체험 훈련 진행

간호대생에서 일반 여대생으로 대상 확대‥7월 11~13일

 

 

국군간호사관학교(학교장 준장 신혜경)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간 전국 20개 대학교의 여대생 48명을 대상으로 병영체험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병영체험은 기존에 간호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나, 여군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이 높아지면서 처음으로 일반 여대생을 대상으로 확대하여 실시하는 것이다.
 
참가자들은 기초군사훈련, 화생방 훈련, 야전응급처치 및 비상훈련 등을 통해서 강인한 체력과 군인정신을 배양하는 동시에, 조국안보를 위해 구슬땀 흘리는 장병들의 노고를 체험하게 된다.
 
또한 훈련 기간 동안 생도와 동일한 일과를 적용받으며, 아침․저녁 점호는 물론, 병영생활 지도, 불침번 근무도 함께 하며 군과 사관학교의 특수성을 이해하고 자치근무생도와 만남을 통해 상호 유대를 강화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마지막 날에는 참가자들이 군 의료체계 및 한반도 안보환경 등 우리 군의 역할과 국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국가관과 안보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학교소개 및 역사관 견학, 현충원 참배, 안보교육 등을 실시한다.
 
한편 국군간호사관학교는 매년 자체적으로 병영체험훈련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수료자에게는 학교장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하며 이를 통해 군 장교 지원 시 0.3점 가산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사진설명: 작년에 실시한 간호대생 병영체험 훈련

 

육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인터넷 소통모임

Army Suppor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