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천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홍성훈)에서“여성대학 평생교육 시설 인프라 확충

 

시설관리공단(이사장 홍성훈)에서“여성대학 평생교육 시설 인프라 확충”
기사 작성일 : 10-04-09 19:27
포천시 시설관리공단 선정 도비지원 사업

포천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홍성훈)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성대학에서는 지난 6일 사용하던 컴퓨터 17대 전체를 교체해 메모리와 CPU 속도를 향상시켜 인터넷쇼핑몰, 포토샵 수업 등 여성대학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는 포천시(시장 서장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평생교육시설 인프라 확충 추진사업(도비보조금)에 여성대학 수행계획이 선정돼 이뤄진 것으로 공단에서는 자체예산을 절감해 수익성을 제고하고 수강생에게는 교육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전기가 됐으며 또한 이동식 빔 프로젝터와 노트북 보강으로 미술치료 및 심리상담 수업 등 다양한 수업내용으로 진행할 수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 및 교육의 질 향상이 기대된다.

한편 여성대학은 교육기관의 역량강화 및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기회의 확대를 통해 포천시 평생학습기관으로서 역할을 굳히고 있다.

현재 컴퓨터, 제과제빵, 현대의상, 미술치료사 등 30기(1월~4월) 52과목에 800여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특히 원어민회화반을 개설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5월에는 도비를 지원받아 소외계층에 대한 무료특강을 실시해 자활기반을 마련해 주는 등 다각적인 새로운 프로그램을 계획 하고 있으며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시설관리공단 30여명의 직원이 제빵 강사의 지도아래 빵을 제조해 관내 경로당을 방문 전달할 예정이다.

포천시 시설관리공단은 시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전국 최고의 공단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최행성 기자  chs67132000@nate.com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포천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