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천시2

포천시 깨끗한 선거와 친절문화 한번에 잡아라!!!

포천시 깨끗한 선거와 친절문화 한번에 잡아라!!!
기사 작성일 : 10-04-06 17:17
경기도포천교육청 공직선거법 및 친절교육 실시

경기도포천교육청(교육장 이철웅)은 6일 포천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초등학교 32개교, 중학교 14개교, 고등학교 7개교의 교장, 행정실장 106명 및 교육청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공직선거법 교육은 오는 6월 2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 및 선거법 위반 방지를 위해 실시됐으며, 친절교육은 매년 2회 교육청산하 기관 및 학교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교육으로 각 기관 및 학교 대민행정 민원만족도 제고에 목적을 두었다.

이철웅 포천교육장은 교육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지방 선거 더욱 관심을 갖고 소속공무원 모두가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민원인들에게 형식적이 아닌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친절로 모두 행복해지는 교육사회 문화를 만들어 나가야겠다.'며 이번 교육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공직선거법 교육을 강의한 포천시선거관리위원회 조용삼 사무국장은 '교육감 ,교육의원선거 관련 공직선거법'을 주제로 지난 교육감 선거에서 나타난 선거법 위반사례를 토대로 재발 방지를 강조했으며, 친절교육을 강의한 김정은 강사(부천대 겸임교수)는 '민원인과의 소통 커뮤니케이션 증진'이란 주제로 '타인의 세상 틀과 체계 환경 성과', '효과적인 대화를 위한 상황별 표현 Point 및 유의사항', '전화응대시의 상황별, 고객별 응대', '객과의 관계 개선과 효과적인 인간관계 핵심 키워드'에 대해 2시간 동안 각종 사례를 통해 열정적으로 강의했다.

이날 참석한 H초등학교 S행정실장은 “이번 공직선거법 및 친절교육을 통해 6월 지방선거시 위반될 수 있는 사항들을 사례를 통해 알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친절교육을 통해 민원인과의 소통 방법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교육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직선거법 및 친절교육을 통해서 기관 및 학교 직원들이 공정한 선거 문화 실천을 위해 더욱 앞장서며 민원행정에 있어 민원인들에게 마음으로 다가가 민원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기대해본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최행성 기자  chs67132000@nate.com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