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육군제3사단-(주)신세계 ‘군장병 복지증지’ 업무협약 체결

육군5군단전우회 2012. 4. 5. 09:49

 

최전방 강원 철원군에 주둔하는 육군 제3사단은 4일 사단 사령부에서 안보교육 지원 및 군장병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 윤완선 3사단장과 박건현 신세계 대표이사가 1사 1병영 자매결연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사진=3사단 제공)

최전방 강원 철원군에 주둔하는 육군 제3사단(백골부대)은 4일 사단 사령부에서 윤완선 3사단장, 참모급 간부와 박건현 (주)신세계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보교육 지원 및 군장병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신세계 직원을 대상으로 안보 의식 고취를 위한 안보교육 및 병영체험 지원과 3사단 장병 사기진작을 위한 병영 아카데미, 가을 음악회 지원 및 연말연시 장병복지 위문품 지원 등을 통해 협력한다는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신세계는 문화적으로 소외될 수밖에 없는 장병들을 위해 명사 특강실시 및 모범장병 초청행사(음악회, 뮤지컬 관람) 등의 지원으로 최전방에서 근무하는 장병들에게 문화혜택 제공으로 사기진작을 통해 복무의욕 향상에 크게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반면 3사단은 차후 철원군의 협조를 받아 래프팅, 서바이벌 등의 스포츠레저 체험을 지원하는 동시에 신세계 직원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안보 관광지 견학 및 신병훈련동참, 유격훈련, 개인화기 사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박건현 신세계 대표이사는 “오래전부터 3사단과 결연을 맺고 직접 훈련에 참가해 장병들과 함께 하고 싶었다”며 “철원 최전방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 하고 있는 장병들을 보니 뿌듯하고 회사차원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신세계는 협약식을 마친 뒤 세탁기 20대와 세제 등 후원물품을 3사단에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