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軍 將星, 경영마인드 함양한다

육군5군단전우회 2011. 9. 15. 14:38

 

 

서울대 경영대학에 ‘안보최고경영자과정’ 개설

 

국방부는 군 장성 및 고위 공무원들이 선진경영기법과 경영마인드를 갖출 수 있도록 서울대 경영대학에 ‘안보최고경영자과정’을 15일 오후에 개설한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지난 7월부터 소령급 장교 중 우수자를 선발, 국내 선진기업체 파견근무를 통해 민간기업의 경영기법과 노하우를 체득하는 ‘기업직무연수’를 시행하고 있는데, 이번 안보최고경영자과정 개설도 이와 맥을 같이해 경영마인드를 함양한 장군들을 통해 국방개혁을 추진하기 위함이다.

 

오는 22일 국방부 내 육군회관에서 시작되는 안보최고경영자과정은 장군, 고위공무원, 민간 경영인 50여 명이 혼합 편성된 과정으로 향후 12주간 국방부 내에서 운영된다.

 

이들은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 및 유명강사들에 의해 경영, 마케팅, 조직관리는 물론 안보, 인문분야 등에 대해 강의, 세미나, 조별 프로젝트 발표 등의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안보최고경영자과정은 직책상 외부의 교육과정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없는 장군들의 교육환경을 극복하고, 최고의 교수진과 우수 민간 CEO와의 교류 및 학습을 통해 글로벌 리더십과 조직관리 역량을 배양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민간경영인들도 국방분야 최고의 정책결정자들과 교류를 통해 국가안보의 중요성과 가치, 국방리더십 등을 이해하고, 민간기업의 경쟁력 증진과 혁신의 노력을 상호 교류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