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육군군사연구소, 단비·오쉬노부대 활약 화보집 발간 `강군 코리아' 드높인 순간, 순간들 …

육군5군단전우회 2011. 7. 20. 22:27

 

해외에서 성공적인 임무수행으로 대한민국의 국격을 드높이고 강한 육군의 이미지를 세계에 떨치고 있는 단비부대(아이티 재건지원단)와 오쉬노부대(아프가니스탄 재건지원단)의 활약상을 담은 화보집(사진)이 발간됐다.

육군군사연구소는 20일 이들 부대의 활동상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두 권으로 구성된 화보집을 각각 450여 권씩 발간해 각급 부대와 정부 부처, 언론사, 대학 도서관 등에 배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육군 인터넷·인트라넷 홈페이지에 전자책 형태로 탑재해 누구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화보집은 해외 파병부대의 성공적인 임무수행과 다양한 활동상을 군내외에 홍보하는 한편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장병들의 숨은 노력을 생생히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최초로 파병된 1진의 활약상을 주로 담았으며 해외파병 배경과 경과, 부대 창설 및 파병준비, 부대 전개, 주요 임무수행 등 파병과 관련된 전 과정이 보기 쉽고 이해하기 편하도록 구성됐다.

군사연구소 관계자는 “화보집을 장병과 자녀를 군에 보낸 부모님, 해외파병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이 열람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책자가 해외 파병부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해의 폭을 넓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한편 지금까지 해외 파병부대와 관련된 화보집은 1993년 소말리아에 파병된 상록수부대를 시작으로 총 15권이 발간된 바 있다.


profile 대한민국 육군

육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인터넷 소통모임

Army Suppor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