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정다우리, 양주 신흥 레저타운서 테마나들이 '동행' 진행
72사단 육군 장병과 의정부1동 새마을부녀회 등이 자원봉사 참여
사단법인 정다우리(이사장 윤영욱)은 2011년 8월 23일 화요일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한 신흥레저타운에서 경기도 내 개인운영(미신고)시설 및 소외 이웃과 함께 하는 제10회 테마 나들이 “동행” 행사를 진행한다.
예년에 비해 빨리 찾아온 여름과 내리쬐는 햇살을 피해 많은 사람들이 시원한 바닷가와 계곡으로 휴가를 떠나는 계절, 시설 식구들은 도움의 손길이 부족하여 외부 나들이는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에 대자연 숲의 내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신흥레저타운에서 오랜만의 바깥나들이를 통하여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시원한 바람과 물놀이를 즐기는 나들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72사단 육군 장병과 의정부1동 새마을부녀회 등이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26사단 군악대 등 다양한 공연 및 레크레이션과 물놀이를 즐기며, 점심 및 간식과 기념품을 지원한다.
이 행사를 통하여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주위를 다시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시설 원생 및 소외 이웃들에게는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하루를 선사할 것이다.
제10회 테마 나들이 “동행”에서 정다우리는 계획 및 행사의 전반적인 진행을 맡았으며, 정다
우리와 협약을 맺은 72사단 육군 장병들이 몸이 불편한 시설 대상자를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의정부1동 새마을부녀회에서 점심 식사 준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사)정다우리는 경기도 내 개인운영(미신고)시설 및 소년소녀가장, 저소득 가정의 아동, 외국인 노동자 자녀 등 차상위 계층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지원 사업을 하고 있는 경기도 아동복지관련 제1호 비영리 사단법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