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육군15사단, 3박 4일 전차포 사격훈련 "`백발백중'… 완벽한 호흡
육군5군단전우회
2011. 7. 4. 22:03
육군15사단 전차중대가 전투사격능력 배양을 위해 실시한 전차포 사격훈련에서 M48A5K 전차들이 가상 적진을 향해 기동 |
육군15사단 전차중대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3박 4일간 전투사격 능력 배양을 위한 전차포 사격훈련을 했다.
부대는 이번 훈련에서 전차장의 사격명령과 승무원들의 각종 사통장치 조작 능력, 정지 및 이동 간 표적 포착 제압 능력을 평가해 95점 이상을 획득해야 하는 전차 승무원조 전투자격사격(TCQC : Tank Crew Qualification Course)을 통해 강도 높은 팀 단위 소대별 화력 운용 능력 향상을 극대화했다. 또 기능 발휘 보장을 위한 전차포 및 기관총 성능 검사와 사격 후 불발탄 처리행동 절차 등의 실전적인 훈련을 통해 이론교육으로 배웠던 작동법을 실전에서 확인하는 등 기본기를 탄탄히 다졌다.
특히 중대원들은 초여름 장맛비에도 완벽한 호흡과 순발력을 발휘하며 ‘백발백중’의 전차포 사격 능력을 함양했다.
이상군(소령) 중대장은 “해마다 실제 측정 간에 96.2%의 명중률을 거두고 승무원 자격사격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반복해 왔는데, 이번 훈련도 모든 부대원의 실력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언제 어떠한 상황에도 내 앞의 적은 반드시 내가 격멸한다는 필승의 신념으로 전차포 사격 능력 숙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