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육군 31사단, 귀일원 봉사활동 펼쳐

육군5군단전우회 2011. 6. 29. 15:46

육군 31사단 예하 기동대대 장병 80여 명은 29일 광주 남구 봉선동 소재 여성 정신장애 요양원인 귀일원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반 년 동안 실전과 같은 강한 훈련에 매진해온 장병들에게 봉사와 나눔의 정신을 일깨워 정서를 순화하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시키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른 아침부터 귀일원에 도착한 장병들은 3개 조로 나누어 하루 동안 건물 내·외부 청소와 말 벗 상대, 레크레이션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시설 구성원의 99%가 여성이라 '힘쓰는 일’에 취약했던 귀일원은 이날 장병들의 도움으로 200여 장이 넘는 모든 유리창을 건물에서 떼어내 깨끗이 닦아내는 등 시설 대청소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때 이른 장마로 야외활동이 제한되었던 시설 이용자들은 장병들과 짝을 이뤄 산책을 즐겼고, 오후에는 장병들이 준비한 장기자랑과 레크레이션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임도연(22) 일병은 “힘들었지만,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이고 행복인지 알게 됐다”면서“군 생활도 국가와 국민에게 봉사한다는 생각으로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귀일정신요양원 장미나(32세) 선생은 "여성 시설이다 보니 힘에 부치는 일들이 많았는데 군인아저씨들이 와줘서 커다란 도움이 되었다”면서 고마움을 전했다.

 

육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인터넷 소통모임

Army Suppor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