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시흥시, "자신감 쑥쑥∼신나는 병영체험"
육군5군단전우회
2011. 6. 10. 20:04
군자동 주민자치위원회, 송암동산 학생들을 대상으로 병영체험학습 실시
군자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하기용)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6월10일(금) 12시부터 과림동에 위치한 2911 전차대대의 협조로 송암동산(아동복지시설) 아동 및 청소년 약65명을 대상으로 병영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병영체험 훈련은, 가족들의 따뜻한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송암동산 아동 및 청소년들이 올바른 국가관 확립 및 안보의식을 고취시키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킴은 물론, 인성교육을 도모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장병들의 환영을 받으며 부대에 도착한 학생들은 전투화기 및 군 장비 착용, 전투형 전차 시승 등을 비롯한 다양한 병영체험을 통하여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K-277 장갑차를 시승한 김영철(12) 어린이는'군대에 견학 와 보니 군인아저씨들의 노고와 고마움을 더욱 깊이 알게 되었다. 또한, 전차를 멋지게 다루는 군인아저씨들처럼 이 다음에 꼭 훌륭한 군인이 되고 싶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병영체험을 주관한 군자동 주민자치위원장(하기용)은'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는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강인한 정신력을 심어주고 사회생활을 열어 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올바른 국가관과 군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화라고 보고 앞으로도 지역 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병영체험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